- 재난/민방위
- 재난재해 정보
- 대설
대설
대 설
대설 발생 시 행동 요령
- 차량 운전자
- 가. 자가용 대신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 나. 스노체인, 모래주머니, 삽 등 눈 피해 예방용 안전장비를 휴대한다.
- 다. 커브길, 고갯길, 고가도로, 교량, 결빙구간 등에서는 천천히 운전한다.
- 라. 눈길에서는 제동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교차로나 건널목(횡단보도) 앞에서는 감속 운전한다.
- 마. 차량이 고립·정체된 경우 되도록 차량에서 대기하고, 부득이 차량을 벗어날 경우 연락처와 열쇠를 꽂아 둔 채로 대피합니다.
- 보행자
- 가. 외출을 자제한다.
- 나. 외출 시에는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닥 면이 넓은 운동화나 등산화를 착용한다.
- 다. 미끄러운 눈길을 걸을 때는 주머니에 손을 넣거나 휴대전화 사용을 삼간다.
- 라. 건널목이나 횡단보도를 건널 때에는 차량이 멈추었는지 확인하고 도로에 진입한다.
- 가정집
- 가.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의 눈을 미리 치우고, 염화칼슘이나 모래 등을 뿌려서 미끄럼 사고를 예방한다.
- 나. 낡은 가옥은 안전점검을 하여 붕괴사고를 예방한다.
- 다. 고립지역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 직장
- 가. 평상시보다 조금 일찍 출근하고 일찍 귀가한다.
- 나. 출·퇴근 시에는 자가용 대신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다.
- 다. 직장 주변 빙판길에는 염화칼슘이나 모래 등을 뿌려서 미끄럼 사고를 예방한다.
- 농촌 지역
- 가. 붕괴가 우려되는 비닐하우스 등 농작물 재배시설은 미리 점검하고 받침대를 보강하여 피해를 예방 한다.
- 나. 피해 예방을 위한 비닐 찢기 작업을 할 때는 안전사고에 유의한다.
- 다. 고립지역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시민안전과 자연재난팀
- 031-828-4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