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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 서비스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 근무인원 : 2명
  • 근무장소 : 일반민원실
  • 근무개시 : 2012년 2월 ~ 지속
  • 인력유형 : 기간제근로자
  • 채용방법 : 공모에 의한 채용
  • 운영내용
    • 민원인 에스코트
    • 고령자 및 거동불편자 민원신청 대행
    • 행정장비(무인민원발급기, 복사기, FAX 등) 이용지원
    • 단순민원 상담 및 처리부서 안내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민원편의를 위한 창구운영

  • 운영대상 : 20개소(민원 접점부서)

    시민봉사과, 징수과, 보건소, 맑은물환경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15개 동주민센터

  • 임산부 배려 민원창구 설치

    민원실 내 임산부 배려 민원창구 설치

  • One-stop 민원서비스 제공
    • 번호표에 의한 민원처리가 아닌 임산부 우선 배려 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실내 처리되는 모든 민원사무에 대하여 One-stop으로 처리

      민원안내도우미 활용 등 부서별 특성에 맞는 민원 안내 및 상담 실시

  • 민원실에 임산부 등을 위한 전용석 마련
  • 기타 사회적 약자

    노약자, 장애인에게도 임산부와 같이 동일한 민원서비스 제공

관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 내국인의 외국제출용 민원발급서류와 외국인의 민원신청 서류에 대한 외국어 민원서류 법정서식 확대
  • 외국인이 민원신청서(한글표기) 작성에 불편이 없도록 외국어 해석본을 개발하여 민원실에 비치

    ※ 외국어 해석본 사례는 정부통합지식행정시스템 내 「민원담당공무원 커뮤니티」 게시 자료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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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정님
  • 시민봉사과
  • 031-828-2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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