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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 서비스
장애인,노약자,임산부 민원편의를 위한 창구운영
- 운영대상 : 19개소(민원 접점부서)
민원여권과, 징수과, 보건소, 맑은물사업소, 자동차관리과, 14개 동주민센터
- 임산부 배려 민원창구 설치
민원실 내 임산부 배려 민원창구 설치
- One-stop 민원서비스 제공
- 번호표에 의한 민원처리가 아닌 임산부 우선 배려 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실내 처리되는 모든 민원사무에 대하여 One-stop으로 처리
민원안내도우미 활용 등 부서별 특성에 맞는 민원 안내 및 상담 실시
- 민원실에 임산부 등을 위한 전용석 마련
- 기타 사회적 약자
노약자, 장애인에게도 임산부와 같이 동일한 민원서비스 제공
관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민원서비스 확대 운영
- 내국인의 외국제출용 민원발급서류와 외국인의 민원신청 서류에 대한 외국어 민원서류 법정서식 확대
- 외국인이 민원신청서(한글표기) 작성에 불편이 없도록 외국어 해석본을 개발하여 민원실에 비치
※ 외국어 해석본 사례는 정부통합지식행정시스템 내 「민원담당공무원 커뮤니티」 게시 자료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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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여권과 민원봉사팀
- 031-828-2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