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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을 위한 송산3동, 제2회「민원의 날」기념 캠페인 실시

  • 담당부서 : 자치민원과
  • 작성자 : 정기수(031-870-7642)
  • 등록일 : 2023-11-24
  • 조회 : 28



-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을 위한 -
송산3동, 제2회「민원의 날」기념 캠페인 실시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국장 권영일)는 지난 24일 송산3동 민원실에서 제2회 「민원의 날」을 맞이하여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11월 24일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해 ‘민원의 날’로 정해져 있는 법정기념일로, 민원에 대한 이해와 인식 및 민원 처리 담당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되었다. 11월 24일은‘국민 한분(1) 한분(1) 24시간 봉사한다’는 의미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이 친절행정 실천을 다짐하였고, 부서장과 민원담당 공무원 간의 소통·공감 간담회를 개최하여 민원 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각 민원창구 앞에 민원에티켓 문구 게시, 민원의날 홍보배너 게시 및 홍보 물품 배부 등을 통해 민원의 날을 홍보하고,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민원의 날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류윤미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민원에 대한 인식이 긍적적으로 변화하고, 주민과 민원담당 공무원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올바른 민원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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