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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감동 행정과 코로나 방역을 위한 의정부1동주민센터의 사소한 아이디어 실천!

  • 담당부서 : 의정부1동
  • 작성자 : 이주병(031-870-6973)
  • 등록일 : 2021-01-27
  • 조회 : 346
의정부1동주민센터방역사진
의정부1동주민센터문자서비스

의정부시 의정부1동(동장 박기호)은 정보전달량 확대를 통한 주민감동 행정과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한 방역활동의 일환으로 사소한 3가지 아이디어를 실천하고 있다.
첫째 주민들이 유선으로 자주 문의하는 단순 민원사항에 대해 공용휴대폰으로 즉시 답변을 문자로 전송하는“윈윈 문자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둘째 코로나19 바이러스 원천 차단을 위하여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전입신고 등을 비대면으로 더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정부24를 활용한 신고방법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셋째 코로나19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동주민센터 내 많은 사람들의 손이 닿는  모든 곳을 집중 소독하고 있다.  
■ 주민 감동! 직원 대만족! 윈윈 문자서비스 추진
기존의 문자서비스는 주민과 직원 상호간 일대일 소통이 아닌 새올행정시스템 고객관리(SMS)에서의 일방적인 일대백의 안내방식으로 문자 발송까지 5분 이상 소요되는 등 다수의 한계점이 존재해 주민불편 사항으로 꾸준히 제기되었다. 이런 불만사항을 극복하고자 의정부1동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6개월간 담당업무별로 자주 문의하는 민원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공용휴대폰에 저장해놨다가 해당민원을 질의하는 주민들에게 즉시 문자로 답변사항을 전송하는“윈윈 문자서비스”를 시범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 1월부터는 공용휴대폰를 기존 1대에서 10여 대로 늘려 모바일을 통한 주민과의 정보 전달량의 폭발적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 행정을 적극 구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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