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신종코로나 감염증 관련 의정부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글 존경하는 45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 희망도시 의정부시장 안병용 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 확진자수도 추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시민 여러분이 느끼실 불안과 염려를 잘 알고 있습니다.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각종 행사가 취소되고 이용시설이 휴관 조치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불편을 겪으실 것입니다. 설상가상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우리 경제에 어려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책본부가 가동되고 시민들께 당부사항을 언론에 홍보하고 있지만, 시민들에게 감염병에 대한 우리시의 현 상황을 자세히 알려드리고, 우리시의 대책을 보고 드려 협조를 구하고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자 합니다.

의정부시는 2월 6일 현재 확진환자는 없으며, 능동감시자는 7명입니다.

능동감시자는 1대1 전담공무원이 철저한 예방위생수칙 준수 및 발열 등 이상여부를 매일 2회씩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리시 공무원들은 24시간 비상방역근무체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의정부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의심증상이 신고되는 경우 즉각 선별진료 및 확진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의료기관은 해외여행정보시스템을 통해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 보건소에 즉각 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우리시는 환자 신고체계를 빈틈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에 총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직접 주민단체를 찾아가 설명 드리고,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근로자와 유학생 등을 위한 다국어 현수막을 대규모 공사장과 대학가, 행복로 및 의정부역에 게시하여 외국인 유증상자를 조기발견 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관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잠정 중지하며 방역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는 3월까지 복지관, 공연, 경로당, 수영장 등의 100여개 행사와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1개월간) 취소 및 연기하며 집합행사를 자제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공공장소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방역·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해 합동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모든 시민들의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비누로 30초이상 꼼꼼하게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등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시에서는 보다 철저한 대응으로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투명한 정보공개로 시민여러분의 불안을 덜어낼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들께서도 국가적인 위기상황이 조속히 종결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확인되지 않은 부정확한 정보가 다수 유통되고 있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의정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자주 살펴주시고, 의심스러운 정보는 의정부시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870 -6011~4)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건강을 간절히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6.

의정부시장 안 병 용